이슈

한파 설악산 발견 / 괴물 30만 돌파 / 노량 미국 개봉

유용우럭 2023. 12. 20. 00:25
반응형

1. 한파 속 설악산 등반객 두 명 숨진 채 발견

지난 주말 한파 속에서 설악산을 등반하던 등산객 두 명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설악산으로 등산을 간 뒤에 소식이 없다는 신고를 받고 119 구조대는 설악산으로 수색을 나섰습니다. 결국 한 명은 19일 오전 11시 15분경 신선봉 인근, 한 명은 18일 정오에 다른 한 명이 발견된 곳에서 500m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두 명은 같은 산악회 출신으로 날씨가 좋지 않아 등산이 취소되자 두 사람만 따로 산행에 나섰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산행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2. 괴물 30만 돌파

고레에다 히로카츠의 영화 '괴물'이 30만을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이후 외화로는 독립, 예술영화 중에 처음으로 30만 관객을 달성했습니다. 영화 '괴물'은 갑작스레 변한 아들에 이상함을 느끼고 원인을 알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휘말리게 된 사람들끼리 감정의 소용돌이를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받으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 영화 '괴물'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입니다.

 

3. 노량 미국 개봉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노량'이 미국과 뉴질랜드에서 개봉하는 것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노량'은 임진왜란 발발로부터 7년이 지난 1598년 12월이 배경이 됩니다. 이순신 장군은 왜군의 수장이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갑작스럽게 사망한 뒤 왜군들이 조선에서 황급히 퇴각하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순신 장군은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는 것이 이 전쟁을 올바르게 끝나는 것이라 생각하여 전투에 나서는 상황을 보여줍니다. 22일 LA 지역 4개 관, 2024년 1월에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개봉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20일 개봉 예정입니다.

 

반응형